컴퓨터 게임 제작의 기초 원리와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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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게임의기초원리와이해
레포트/예체능
컴퓨터 게임 제작의 기초 원리와 이해
,예체능,레포트
1. 게임의 definition 와 歷史
2. 게임의 종류
3. 게임의 장르별 분류
4. 게임산업의 전망과 시장
게임기획과 시나리오
1. 게임의 definition 와 歷史
1.1 게임의 definition 와 목적
- 전자적으로 프로그램(program]) 화된 컴퓨터 게임은 멀티미디어 세계를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결합한 종합예술이자 엔터네인먼트 산업 중 고부가기치를 창출하는 영상 산업이다.
- 게임은 창의성을 요구하는 분야로 두뇌 집약적 아이디어를 요하고 현실과 장르에 따라
순발력, 사고력, 판단력, 집중력 제공
1.2 게임의 歷史-1
최초의 비디오 게임
- 1958년 브록헤이븐 국립연구소(테니스게임)
- 컴퓨터 스페이스 최초 상용화 게임(1970년)
아케이드 게임
- 스페이스 인베이더(Invader)성곡적인 게임
홈전용 게임기
- 페미컴 닌텐도 판매(650만대 판매)
- 1982년 판매
- 세가사 슈퍼마리오 1985년
1.2 게임의 歷史-2
1990년대 닌텐도 16비트 게임기 슈퍼패미컴
소니 CD-ROM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출시(1994년)
1990년 이후 온라인(online)을 이용한 네트워크 컴퓨터 PC게임 유행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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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게임 제작의 기초 원리와 이해에 대한 글이며, history(역사) 와 종류가 나와있고, 게임의 장르별 분류가 되어있는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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