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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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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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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증거의 예로는 서비스에 대한 약속을 계량화하거나 과학적 증거를 제시해 주는 것이다. 도움을 주는 이미지 상징이 없다면 保險(보험) 사들에 대해 가지게 되는 생각은 단지 그들은 우리에게 청구서를 보내고 우리는 그들에게 돈을 보낸다는 것밖에 없을 것이다. 예를 들어. 상징물들은 고객으로 하여금 올스테이트 保險(보험) 을 들었다는 것의 편안함을 상상하게 만들고, 푸르덴셜에서는 든든함을. 스테이트팜은 이웃사촌 같은 친근함을, 그리고 트레블러의 우산은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을 가지게 한다. 保險(보험) 업계의 광고는 오랫동안 유형의 상징물을 활용함으로써 이미지를 이끌어내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왔는데, 이것은 부분적으로 그들 사업자들이 다른 주위의 다른 산업보다 더 무형적인 서비스 중 한 가지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에 기인하다. 서비스의 무형성이 서비스 marketing 에 있어서의 몇 가지 중요한 주제들에 마주향하여 시사하는 바를 살펴보자. - 서비스의 무형성은 경영에 있어서 몇 가지 시사점을 제공한다. - 서비스의 무형적 property(특성) 때문에 서비스marketing 전술의 초점은 무형적 property(특성)을 유형화해 주는 것이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서비스에 대한 물리적 증거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서비스마케팅,마케팅믹스,갭모형,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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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의 중요성 , , 2. 서비스의 特性(특성)과 strategy적 의미, , 첫째, 서비스의 무형성, 둘째, 서비스의 생산과 소비 동시성 및 소멸성, 셋째, 서비스의 이질성, , 3.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 4. 서비스 마케팅 믹스, , (1) 기본적 마케팅 믹스, (2) 확장된 마케팅 믹스, , 5. 서비스마케팅strategy 모형 : 갭 모형(gap model), , 6. 서비스마케팅 모형 : strategy-시스템-사람, , 7. 맺음말, , , , filesize : 28K


[관광] 서비스마케팅


1. 서비스의 중요성 , , 2. 서비스의 특성과 전략적 의미, , 첫째, 서비스의 무형성, 둘째, 서비스의 생산과 소비 동시성 및 소멸성, 셋째, 서비스의 이질성, , 3.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 4. 서비스 마케팅 믹스, , (1) 기본적 마케팅 믹스, (2) 확장된 마케팅 믹스, , 5. 서비스마케팅전략 모형 : 갭 모형(gap model), , 6. 서비스마케팅 모형 : 전략-시스템-사람, , 7. 맺음말, , , , FileSize : 28K , [관광] 서비스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마케팅 마케팅믹스 갭모형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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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서비스의 중요성

2. 서비스의 property(특성)과 전술적 의미

첫째, 서비스의 무형성
둘째, 서비스의 생산과 소비 동시성 및 소멸성
셋째, 서비스의 이질성

3. 서비스 marketing 의 concept(개념)

4. 서비스 marketing 믹스

(1) 기본적 marketing 믹스
(2) 확장된 marketing 믹스

5. 서비스marketing 전술 모형 : 갭 모형(gap model)

6. 서비스marketing 모형 : 전술-시스템-사람

7. 맺음말




첫째, 서비스의 무형성 흔히 서비스는 상호작용하는 행위로 설명(explanation)된다 : 기업의 서비스 제공자는 하나의 경험적인 과정을 생산해내는 과정에서 소비자와 의사소통 하는 교환에 참여함으로써 각각의 참여자는 상대로부터 어떤 核心(핵심)적인 가치를 얻게 된다 이 때 서비스는 유형적인 형태로 남을 수도 있고(예를 들어, 미용실서비스나 이발) 혹은 형태가 남지 않는 방식으로 처리된 후에 교환을 끝맺는다. 광고는 우리에게 왜 이 거래에 참여해야 하는지 우리가 관련을 맺는 상대자는 우리의 위험을 줄여준다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 즉, 빠른 서비스를 유형화하기 위해서는 배달시간…(drop)

다. 예를 들어, 서비스를 위한 광고는 서비스의 추상적인 속성의 구체적인 신호로서 상징 혹은 유형의 증거를 제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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