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곤란, 학습장애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21:59
본문
Download : 학습곤란, 학습장애의 이해.hwp
2. 규칙 학습 능력 : 학습장애 아동들은 정상 아동들에 비해서 규칙을 학습하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한다.
다. 쉬운 예로, 사람들은 대부분, `감`, `봄`, `탐` 의 글자들에서 모두 `ㅁ`소리가 있다는 것을 깨달음으로써 `ㅁ`받침의 음가를 배우게 되는데, 이 규칙을 깨닫지 못하면 `ㅁ`받침의 음가를 배우는 것이 글자별로 습득되어야 하기 때문에 글 읽는 기술의 발달이 자연히 느려질 것이다.
1) 지식 형성의 과정과 기제
2) 학습장애의 인지적 특징
3) 언어적 특징
1. 쓰기장애
2. 읽기장애
서지사항
2) 학습장애의 인지적 특징
1. 청각적 변별력 : 대부분의 학습장애 아동은 읽기에 문제를 보인다. 이 경우 읽기 문제가 다른 아동에 비해서 들은 소리를 정확하게 구분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청각에 장애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리를 정확히 구분해서 지각하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즉 정확하고 분명하게 듣지 못하기 때문에 쓰여져 있는 글자와 소리 내는 음운간의 연합 학습이 제대로 안 되어서 읽기 능력이 떨어지는 것이다.학습곤란,학습장애의이해10 , 학습곤란, 학습장애의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학습장애의 원인(原因)과 property(특성)을 조사한 입니다.
3. 기억력 : 여러 연구들이 읽기 장애 아동들이 정상 아동에 비해 기억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skip)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학습곤란, 학습장애의 이해.hwp( 79 )
설명






학습곤란,학습장애의이해10
학습곤란, 학습장애의 이해
학습장애의 원인과 특성을 조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