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옥션에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4:21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옥션에대해서.hwp
2. 옥션
옥션은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이다. 이러한 옥션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물건을 경매, 판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옥션이 갖는 가장 큰 이점이라 생각한다.
설명
순서
경영학과,옥션에대해서,경영경제,레포트
옥션에 마주향하여
1. 처음 하는 말
요즘 우리는 인터넷(Internet)의 빠른 보급, 인터넷(Internet) 사용 인구의 증가로 인하여 인터넷(Internet)에서 파생되는 여러 가지 이점을 가지고 살아간다. 인터넷(Internet)을 통하여 우리는 신문을 볼 수도 있고, 검색을 통하여 모르는 것을 찾아 알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하여 정보를 교환할 수 도 있는 것 등이 우리가 현재 인터넷(Internet)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이다.
(1) 옥션이란?
1) 옥션의 intro :
국내 B2C 거래규모 1위인 국내 대표 인터넷(Internet) 기업으로서,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순이익은 2002년 42억원, 2003년 146억원, 2004년 186억원으로 연mean(평균) 109.6% 성장하고, 본격적인 흑자국면 진입은 분기별 경매성사금액(GMS;Gross Merchandise Sales)이 1,000억원 수준으로 안정된 흐름을 보이고 있어 규모의 경제 실현이 가능해진 점과, 02년 단행된 수수료 인상과 e-Bay사의 투명한 회사 경영 정책에 더불어 부실 요인 제거와 구조조정 등에 따른 고객에게 있어 신뢰성 회복에 기인하였으며, 특히 비주력 부문이었던 B2B 사업 부문을 폐지하는 등의, 결과로…(drop)
[경영학과] 옥션에대하여
[경영학과] 옥션에대하여
Download : [경영학과] 옥션에대해서.hwp( 47 )
[경영학과] 옥션에대해서 , [경영학과] 옥션에대해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옥션에대해서
![[경영학과]%20옥션에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8%A5%EC%85%98%EC%97%90%EB%8C%80%ED%95%B4%EC%84%9C_hwp_01.gif)
![[경영학과]%20옥션에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8%A5%EC%85%98%EC%97%90%EB%8C%80%ED%95%B4%EC%84%9C_hwp_02.gif)
![[경영학과]%20옥션에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8%A5%EC%85%98%EC%97%90%EB%8C%80%ED%95%B4%EC%84%9C_hwp_03.gif)
![[경영학과]%20옥션에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8%A5%EC%85%98%EC%97%90%EB%8C%80%ED%95%B4%EC%84%9C_hwp_04.gif)
![[경영학과]%20옥션에대해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8%A5%EC%85%98%EC%97%90%EB%8C%80%ED%95%B4%EC%84%9C_hwp_05.gif)
![[경영학과]%20옥션에대해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8%A5%EC%85%98%EC%97%90%EB%8C%80%ED%95%B4%EC%84%9C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다. 물건을 구매 하거나 경매에 참여하기도 하며 가끔은 나의 물건을 팔기도 한다.
이런 시점에서 인터넷(Internet)을 통하여 상품을 팔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터넷(Internet) 쇼핑몰’ 들은 덧없이 인터넷(Internet)의 advantage(장점) 을 살려 우리들에게 편리함을 주고 있다아 이런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의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게 현실이고, 또 한 우리가 접하게 되는 기회도 많아지고 있다아 이런 쇼핑몰들을 비교 analysis(분석) 하여 보다 우리가 쇼핑몰에 쉽게 접근하고자 인터넷(Internet) 쇼핑몰 중 우위를 다투는 ‘옥션’과 ‘인터파크’를 통하여 각각의 쇼핑몰이 갖는 특징과 이 두 개의 쇼핑몰을 비교 analysis(분석)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