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학교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 necessity need, 외국의 事例(사례), 대안학교의 展望(전망) 과 projec…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9:29본문
Download : 1000원]대안학교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 필요성, 외국의 사례, 대안학교의 전망과 과제.hwp
’(대안교육의 present condition과 展望, 현병호)
그럼에도 이들에서 보이는 공통점을 찾아보면 아동을 자율적인 존재로 보아 아동 주도의 교육을 한다는 점, 개성과 공동체가치를 동시에 지향한다는 점, 생태주의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 노작교육을 중요시한다는 점, 친밀한 인간관계를 위해 작은 학교를 지양하며 지history회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한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따 1)
2) 대안학교의 유형
: 대안학교의 유형은 관점에 따라 여러 형태로 나눌 수 있따
(1) 형태상의 분류
ㄱ. 인가여부 : 인가형(교육부의 인가를 받고 …(투비컨티뉴드 )
대안학교의,의미,종류,등장배경,필요성,외국의,사례,대안학교의,전망과,과제,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다. 다른 교육이라고 해서 무조건 대안교육이라고 할 수도 없는데 이를테면 ‘평준화 교육에 반대하여 이른바 영재교육을 기치로 내걸고 운영되는 학교를 우리는 대안학교라고 부르지는 않는다. 많은 학자들이 대안교육의 범주에 대해 여러 이견을 보이고 있따 무엇에 대한 ‘대안인가’라는 점도 대안교육의 의미를 모호하게 만든다. 이는 학습자의 개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자유로우면서도 공동체 정신을 지향하는 교육, 자연 친화적 교육 등의 필요성(必要性)을 부각시켰다.
대안학교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 necessity need, 외국의 事例(사례), 대안학교의 展望(전망) 과 project
대안학교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 필요성, 외국의 사례, 대안학교의 전망과 과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대안학교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 필요성, 외국의 사례, 대안학교의 전망과 과제사범교육레포트 , 대안학교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 필요성 외국의 사례 대안학교의 전망과 과제
![1000원]대안학교의%20의미,%20종류,%20등장배경,%20필요성,%20외국의%20사례,%20대안학교의%20전망과%20과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9D%98%EB%AF%B8,%20%EC%A2%85%EB%A5%98,%20%EB%93%B1%EC%9E%A5%EB%B0%B0%EA%B2%BD,%20%ED%95%84%EC%9A%94%EC%84%B1,%20%EC%99%B8%EA%B5%AD%EC%9D%98%20%EC%82%AC%EB%A1%80,%20%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A0%84%EB%A7%9D%EA%B3%BC%20%EA%B3%BC%EC%A0%9C_hwp_01.gif)
![1000원]대안학교의%20의미,%20종류,%20등장배경,%20필요성,%20외국의%20사례,%20대안학교의%20전망과%20과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9D%98%EB%AF%B8,%20%EC%A2%85%EB%A5%98,%20%EB%93%B1%EC%9E%A5%EB%B0%B0%EA%B2%BD,%20%ED%95%84%EC%9A%94%EC%84%B1,%20%EC%99%B8%EA%B5%AD%EC%9D%98%20%EC%82%AC%EB%A1%80,%20%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A0%84%EB%A7%9D%EA%B3%BC%20%EA%B3%BC%EC%A0%9C_hwp_02.gif)
![1000원]대안학교의%20의미,%20종류,%20등장배경,%20필요성,%20외국의%20사례,%20대안학교의%20전망과%20과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9D%98%EB%AF%B8,%20%EC%A2%85%EB%A5%98,%20%EB%93%B1%EC%9E%A5%EB%B0%B0%EA%B2%BD,%20%ED%95%84%EC%9A%94%EC%84%B1,%20%EC%99%B8%EA%B5%AD%EC%9D%98%20%EC%82%AC%EB%A1%80,%20%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A0%84%EB%A7%9D%EA%B3%BC%20%EA%B3%BC%EC%A0%9C_hwp_03.gif)
![1000원]대안학교의%20의미,%20종류,%20등장배경,%20필요성,%20외국의%20사례,%20대안학교의%20전망과%20과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9D%98%EB%AF%B8,%20%EC%A2%85%EB%A5%98,%20%EB%93%B1%EC%9E%A5%EB%B0%B0%EA%B2%BD,%20%ED%95%84%EC%9A%94%EC%84%B1,%20%EC%99%B8%EA%B5%AD%EC%9D%98%20%EC%82%AC%EB%A1%80,%20%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A0%84%EB%A7%9D%EA%B3%BC%20%EA%B3%BC%EC%A0%9C_hwp_04.gif)
![1000원]대안학교의%20의미,%20종류,%20등장배경,%20필요성,%20외국의%20사례,%20대안학교의%20전망과%20과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9D%98%EB%AF%B8,%20%EC%A2%85%EB%A5%98,%20%EB%93%B1%EC%9E%A5%EB%B0%B0%EA%B2%BD,%20%ED%95%84%EC%9A%94%EC%84%B1,%20%EC%99%B8%EA%B5%AD%EC%9D%98%20%EC%82%AC%EB%A1%80,%20%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A0%84%EB%A7%9D%EA%B3%BC%20%EA%B3%BC%EC%A0%9C_hwp_05.gif)
![1000원]대안학교의%20의미,%20종류,%20등장배경,%20필요성,%20외국의%20사례,%20대안학교의%20전망과%20과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9D%98%EB%AF%B8,%20%EC%A2%85%EB%A5%98,%20%EB%93%B1%EC%9E%A5%EB%B0%B0%EA%B2%BD,%20%ED%95%84%EC%9A%94%EC%84%B1,%20%EC%99%B8%EA%B5%AD%EC%9D%98%20%EC%82%AC%EB%A1%80,%20%EB%8C%80%EC%95%88%ED%95%99%EA%B5%90%EC%9D%98%20%EC%A0%84%EB%A7%9D%EA%B3%BC%20%EA%B3%BC%EC%A0%9C_hwp_06.gif)
대안학교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 necessity need, 외국의 事例(사례), 대안학교의 展望(전망) 과 project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1000원]대안학교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 필요성, 외국의 사례, 대안학교의 전망과 과제.hwp( 89 )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1. 대안교육이란?
1) 대안교육의 의미
: 대안교육이란 일반적으로 기존 학교교육의 문제를 비판하고 그것을 극복하고자 대안을 찾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따
기존 학교교육의 한계점은 정보화 사회에서 기존의 획일적, 주입식, 지식 위주의 교육으로는 다양한 개성을 발달시키기 어려워 새로운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점과, 근대적 합리성, 개인주의, 진보에 대한 믿음의 붕괴 또한 현 교육의 정당성을 붕괴시킨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따 학교가 본연의 목적보다는 사회 계층화에 일조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교육이 신분상승의 도구로 전락한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기존 교육을 비판하는 시도는 오래 전부터 있어왔으며, 그 형태가 너무나 다양하고, 대안의 사전적 定義(정이)에 따라 대안교육이 확산, 보편화되고 나면 이미 대안교육이 아니게 된다는 점에서 concept(개념)적 모호함이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