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assen의 구성주의 학습 環境을 어떻게 교육에 적용시킬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3:32본문
Download : Jonassen의 구성주의 학습 환경을 어떻게 교육에 적용시킬 것인가.hwp
첫째, 지식은 경험으로부터 구성되며 학습은 학습자가 지식의 내적표상을 건설하는 구성적인 과정이다. 셋째, 학습은 경험에 기초해서 의미가 개발되는 능동적인 과정이다. 다섯, 학습은 실제적인 맥락 안에서 제시되어야 하고 여섯, 평가는 분리된 활동이 아니라 project에 통합되어야 하며 평가는 학습자의 지식구조가 얼마나 그 내용 분야의 사고를 촉진시키는가를 측정(measurement)하는 것이다. 둘째 공유된 실재는 존재하지 않으며 학습은 세계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이고 경험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의 결과이다.99230019이성웅기말페이퍼 , Jonassen의 구성주의 학습 환경을 어떻게 교육에 적용시킬 것인가사범교육레포트 ,
구성주의 학습環境의 특징에 마주향하여 알아보고 실제 교육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조사하였습니다. BIG는 “주어진 정보를 넘어서”(beyond the information given)이고 이것은 인간이 일정히 주어진 정보에 상대하여 단순히 반사적인 범위를 넘어서 얼마나 도달할 수 있을까에 대한 것이고 이와는 반대로 WIG는 주어진 정보 없이(without the information given)라는 것으로 학습자에게 주어지는 정보의 형태와 양에 대해 정반대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아 이와 같은 여러 가지 구성주의 중에서 학자들이 서로 동의한 부분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하지만 구성주의를 주장하는 학자들은 용어의 기본적인 定義(정이)에 있어서만 공통적인 목소리를 내고, 방법적인 면에서는 각자의 ‘구성주의’를 표방하고 있다아 그 대표적인 예로, 학습에 있어서 교사의 역할이나 reference(자료)제공에 대한 것들인데, 이는 소위 BIG 구성주의와 WIG 구성주의이다. 넷째 의미는 다양한 관점의 협상에 의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학습자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과의 협동을 촉진해야 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앞에서 살펴본 구성주의 특징을 바탕으로 Jonas…(투비컨티뉴드 )
순서
99230019이성웅기말페이퍼
Jonassen의 구성주의 학습 環境을 어떻게 교육에 적용시킬 것인가
설명
Download : Jonassen의 구성주의 학습 환경을 어떻게 교육에 적용시킬 것인가.hwp( 27 )
구성주의 학습환경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제 교육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조사하였습니다.
다.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구성주의는 인간의 지식이 형성되고 습득되는 과정에 대한 인식론적 이론(理論)이다(Wood, 1995/재인용). 다시 말해 인간의 지식이 인간 외부에 존재하고 이 외적세계를 지각하고 표상하는 과정을 통해 정보의 습득이 이루어진다는 전통적인 인식론과는 달리 지식을 감각이나 의사소통에 의한 수동적인 방법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 스스로 형성해 나간다는 관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