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15:43본문
Download :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hwp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 ,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나 소요비용을 최소화하는 전문채널의 경우에는 광고방송 수입만으로도 지탱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아
결국 모든 위성TV 채널들이 광고 수입에 의해 운영되는 것은 광고시장의 규모면에서 볼때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
라. Pay TV화
민영 위성TV사들이 스폰서와 시청자를 동일 선상에 놓고 편성하여 가입자들에게 대가 의식을 심어 주며, 철저하게 수익자 부담 원칙을 적용하는 것이다. 유료 채널의 종류는 Pay per Channel, Pay per View 그리고 Video on Demand로 구분될 수 있다아
- Pay per Channel : 시청자들은 케이블TV의 「캐치원」처럼 전체 프로그램(program]) 서 비스(한개 채널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개 채널의 패키지)에 대한 대가로 매월 요금을 지불
- Pay per Veiw : 스포츠 이벤트, 영화 등 시청자들이 선택한 단위 프로그램(program]) 에 대 해서만 요금을 지불
- Video on Demand : 시청자들은 TV-슈퍼마켓처럼 다양한 프로그램(program]) 메뉴 중에 서 자신이 선택한 시간에 특정한 프로그램(program]) 을 주문하여 시청하고 이에 관련되어 만 상응하는 비용을 부담 ZDF, op. cit., PP. 17-18
Pay-TV 방식은 안정적 재원 확보 대안으로서 이점이 있으나 가입자의 비용 부담이 뒤따르기 때문에 보급에 상당한 한계가 있다아 현재 영화를 비롯한 많은 외국의 전문 채널들이 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아 그러나 디지털 초다채널의 경우에는 TV 채널별 유료화보다는 수십개 채널을 패키지로 할인하여 제공하거나 또는 개별 채널을 선택하게 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형태가 있다아
Pay-TV 형태는 여건상 당분간은 Pay per Channel이 중심을 이루게 될 것인데, 월정 수신료는 현재 케이블TV의 유료 채널이 받고 있는 금액이 월 7,800원이기 때문에 8,000원 내외에서 책정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마. Pay TV 채널이 방송 광고를 병행
민영 …(省略)
,경영경제,레포트






다.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Download :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hwp( 85 )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
레포트/경영경제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