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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식인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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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1 0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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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경영자 및 구성원의 인식 대부분의 최고경영자(CEO)들이 기업 구성원들에 대해 지식 제공자가 아니라 단순한 노동력 제공자라는... , 신지식인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신지식인 전술
설명


●최고경영자 및 구성원의 인식
대부분의 최고경영자(CEO)들이 기업 구성원들에 대해 지식 제공자가 아니라 단순한 노동력 제공자라는 인식을 갖고 있어 종업원들의 지식창조 동기를 북돋우지 못하고 있다 또한 경영진과 구성원 모두 지식과 같은 무형자산을 좀더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과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는 생각이 부족한 실정이다.
●프로세스와 제도
기업에는 지식이 거래될 수 있는 여건이 성숙돼 있어야 하며 보완적으로 선진기업들의 최상의 실행방법(Best Practice)을 습득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돼야 한다. 이러한 장치가 없을 경우 지식창조에 대한 동기를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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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경영자 및 구성원의 인식


레포트/경영경제


대부분의 최고경영자(CEO)들이 기업 구성원들에 대해 지식 제공자가 아니라 단순한 노동력 제공자라는...
다. 이밖에 지식이 공유되면 조직 전체의 지식역량이 높아지고 또한 다른 사람과의 활발한 교류는 자신의 지식도 향상시킨다는 인식이 부족한 것이 지식공유를 가로막는 장애요인으로 지적됐다. 지식을 유형자산과 같이 철저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未來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자산을 사장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또 `교육은 교육, 업무는 업무`라는 사고방식은 새로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지 못하게 하는 위험한 인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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