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의 유료화 디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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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09:5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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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곤란한 업체 사정에만 발목이 잡혀 각종 중요한 것들에 대한 고려 없이 성급하게 디marketing 을 진행하는 것은 분명 지나친 기업 위주의 전술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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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챌의 유료화 디마케팅
프리챌의 유료화 디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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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나치게 기업 위주의 성급한 marketing 초기의 유료화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달리 이제는 누리망 업체의 유료화 물결이 어느 정도 수용되고 있다 한게임(hangame)이나 세이클럽(sayclub)의 유료화 성공과 함께 점차 늘어가는 유료화 업체의 수도 이미 유료화가 대세임을 짐작케 한다.하지만 유료화를 위한 디marketing 은 매우 위험한 test(실험) 이라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성급한 유료화를 실시하여 한꺼번에 수익이 안 되는 고객을 배척했을 경우, 회원들의 이탈 문제에서 나아가 사이트의 존폐 문제까지 치달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유료화는 아니지만, 한 때 수많은 커뮤니티가 생성되어 ‘아이러브스쿨 붐’까지 조성했던, iloveschool도 회원들의 니즈를 만족시켜 주지 못하자 한 순간에 무너졌다는 것을 상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