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교육에서의 인간관] 학교교육과 인간자원개발에서의 인간관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0:00
본문
Download : 인간자원개발론과제물A형(견본).hwp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 요구하는 전인적 교육에 대한 고려가 점차로 산업화의 발달, 기술문명 등으로 인하여 퇴색되어가고 있다아 인간은 그가 창조한 기술문명으로 인해 사회체제에 조종되는 '꼭두각시'가 되어가고 있다아 이러한 상황 아래서 인간교육을 위해 요청되는 것은 인간이 이성을 찾고 성숙한 이성을 발전시킴으로써 산업사회의 메카니즘과 조종으로부터 해방되도록 교육하는 일이다. 이것은 인류의 문명과 직결될…(skip)
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Ⅰ. 序 , , Ⅱ. 敎育의 意義와 觀點 , 1. 어원상의 교육 , ⑴ 교육(敎育) , ① '만들다'의 교육적 의미 , ② '기르다'의 교육적 의미 , , ⑵ education(교육) , ① '만들다'의 교육적 의미 , ② '기르다'의 교육적 의미 , , Ⅲ. 時代別 理想的 敎育 人間觀 , 1. 고대 교육 인간관 , 2. 중세 교육 인간관 , 3. 근․현대 교육 인간관 , ⑴ 근세교육 인간관 , ⑵ 현대 교육 인간관 , , Ⅳ. 전통교육(학교교육)에서의 인간관 , 1. 인간관 , ⑴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 ⑵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 ⑶ 폭넓은 교양을 바탕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사람 , ⑷ 우리문화에 대한 이해의 토대 위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 , ⑸ 민주 시민 의식을 기초로 공동체 발전에 공헌하는 사람 , , 2. 학교교육에서의 영향 , ⑴ 학교교육의 목적 , ⑵ 학교교육의 방법 제시 , ⑶ 사회에 필요한 인간상 제시 , ⑷ 시대의 바람직한 인간상 제시 , , , Ⅴ. 인간자원개발에서의 인간관 , 1. 인간관 , ⑴ 인간과 자연에 대하여 겸허한 사랑을 하는 인간 , ⑵ 소명감과 신념을 가진 인간 , ⑶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는 지혜로운 인간 , ⑷ 진실한 인간관계 속에서 미래사회에 창조적인 인간 , ⑸ 감성과 인간성이 풍부한 인간 , ⑹ 유머가 있는 인간 , , 2. 인간자원개발에서의 영향 , ⑴ 인간관의 변화 , ⑵ 조직의 생산성과 작업 능률에 영향 , ⑶ 학교교육의 영향 , ⑷ 사회의 영향 , , Ⅵ. 結論 , ◐ 參考文獻 ◑ , , , FileSize : 60K , [전통교육에서의 인간관] 학교교육과 인간자원개발에서의 인간관 비교기타레포트 , 인간관의변화 현대교육인간관 전통교육에서의인간관
인간관의변화,현대교육인간관,전통교육에서의인간관,기타,레포트
순서
Ⅰ. 序 , , Ⅱ. 敎育의 意義와 觀點 , 1. 어원상의 교육 , ⑴ 교육(敎育) , ① '만들다'의 교육적 의미 , ② '기르다'의 교육적 의미 , , ⑵ education(교육) , ① '만들다'의 교육적 의미 , ② '기르다'의 교육적 의미 , , Ⅲ. 時代別 理想的 敎育 人間觀 , 1. 고대 교육 인간관 , 2. 중세 교육 인간관 , 3. 근․현대 교육 인간관 , ⑴ 근세교육 인간관 , ⑵ 현대 교육 인간관 , , Ⅳ. 전통교육(학교교육)에서의 인간관 , 1. 인간관 , ⑴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 ⑵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 ⑶ 폭넓은 교양을 바탕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사람 , ⑷ 우리문화에 대한 이해의 토대 위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 , ⑸ 민주 시민(Citizen) 의식을 기초로 공동체 발전에 공헌하는 사람 , , 2. 학교교육에서의 영향 , ⑴ 학교교육의 목적 , ⑵ 학교교육의 방법 제시 , ⑶ 사회에 필요한 인간상 제시 , ⑷ 시대의 바람직한 인간상 제시 , , , Ⅴ. 인간자원개발에서의 인간관 , 1. 인간관 , ⑴ 인간과 자연에 대하여 겸허한 사랑을 하는 인간 , ⑵ 소명감과 신념을 가진 인간 , ⑶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는 지혜로운 인간 , ⑷ 진실한 인간관계 속에서 미래사회에 창조적인 인간 , ⑸ 감성과 인간성이 풍부한 인간 , ⑹ 유머가 있는 인간 , , 2. 인간자원개발에서의 영향 , ⑴ 인간관의 alteration(변화) , ⑵ 조직의 생산성과 작업 능률에 영향 , ⑶ 학교교육의 영향 , ⑷ 사회의 영향 , , Ⅵ. 結論 , ◐ 參考文獻 ◑ , , , data(資料)크기 : 60K
레포트/기타
설명
[전통교육에서의 인간관] 학교교육과 인간자원개발에서의 인간관 비교
Download : 인간자원개발론과제물A형(견본).hwp( 96 )
Ⅰ. 序
Ⅱ. 敎育의 意義와 觀點
1. 어원상의 교육
⑴ 교육(敎育)
① '만들다'의 교육적 의미
② '기르다'의 교육적 의미
⑵ education(교육)
① '만들다'의 교육적 의미
② '기르다'의 교육적 의미
Ⅲ. 時代別 理想的 敎育 人間觀
1. 고대 교육 인간관
2. 중세 교육 인간관
3. 근․현대 교육 인간관
⑴ 근세교육 인간관
⑵ 현대 교육 인간관
Ⅳ. 전통교육(학교교육)에서의 인간관
1. 인간관
⑴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⑵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⑶ 폭넓은 교양을 바탕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사람
⑷ 우리文化(문화)에 대한 이해의 토대 위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
⑸ 민주 市民 의식을 기초로 공동체 발전에 공헌하는 사람
2. 학교교육에서의 影響
⑴ 학교교육의 목적
⑵ 학교교육의 방법 제시
⑶ 사회에 필요한 인간상 제시
⑷ 시대의 바람직한 인간상 제시
Ⅴ. 인간자원개발에서의 인간관
1. 인간관
⑴ 인간과 자연에 대하여 겸허한 사랑을 하는 인간
⑵ 소명감과 신념을 가진 인간
⑶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는 지혜로운 인간
⑷ 진실한 인간관계 속에서 future 사회에 창조적인 인간
⑸ 감성과 인간성이 풍부한 인간
⑹ 유머가 있는 인간
2. 인간자원개발에서의 影響
⑴ 인간관의 變化(변화)
⑵ 조직의 생산성과 작업 능률에 影響
⑶ 학교교육의 影響
⑷ 사회의 影響
Ⅵ. 結論
◐ 參考文獻 ◑
인간 교육은 인간의 가소성을 믿는 데서 출발하고, 능력 및 발전의 한계를 인정하는 점에서 멈추게 된다 따라서 교육은 인간의 정신적 가능성을 믿고 최대로 활용하여 각자의 소질에 맞게 실현하도록 하는 데 의의를 둔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