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서비스와 부가서비스(정보서비스, 자문서비스, 주문서비스, 환대서비스, 예외사항 해결서비스, 청구서비스, 지불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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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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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부가서비스가 discrimination화의 원동력이자 경쟁무기로 등장하게 되었다.
부가서비스도 개발되어 discrimination화전술에 이용되면 경쟁기업에 의해 모방된다 또 고객은 그러한 부가서비스를 점차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 核心서비스의 일부로 보게 된다 따라서 계속적인 부가서비스의 개발이 필요하게 된다 부가서비스의 종류로는 정보서비스, 자문서비스, 환대서비스, 예외사항 해결 서비스, 청구서비스, 지불서비스 등이 있다아
(1) 정보서비스
서비스를 처음 접하는 고객에게는 서비스에 관한 정보가 제공되어야 한다. 서비스를 처음 접한 고객은 실수할 것이 두려워 그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정보서비스의 근본 목적은 고객이 서비스 기업의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유인하는 데 있다아
고객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이전에 가격, 재고의 유무, 서비스나 상품의 전달 장소, 대체품의 유무 등을 조사한 후 상품 또는 서비스를 선정한다.
(3) 주문서비스
주문이 쉽게 이루어져야만 서비스의 판매가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2) 자문서비스
고객의 질문에 답변을 해주는 서비스는 단순한 정보서비스이다. 따라서 주문에 관한 부가서비스의 improvement(개선)이 필요하게 된다 시간과 장소에 제한이 없는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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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그러나 경쟁업체가 나타나면 核心서비스는 즉각 모방되며, 품질과 가격도 비슷해지기 때문에 核心서비스만으로는 discrimination화를 이를 수 없게 되었다. 자문서비스는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고객화된 해결책을 제공하는데 있다아 서비스 기업은 고객에게 전문적인 조언을 하는 자문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성취도를 높이고 기업과 고객과의 밀착을 이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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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서비스와 부가서비스(정보서비스, 자문서비스, 주문서비스, 환대서비스, 예외사항 해결서비스, 청구서비스, 지불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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核心서비스와 부가서비스
과거에는 주로 核心서비스에 관련되어만 관심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고객은 정보서비스를 받기 쉬운 업체부터 조사하기 처음 하므로 그러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는 기업의 서비스를 구매할 확률이 높아지게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