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6:34본문
Download : 인지 이론.hwp
인지 理論(이론)
Download : 인지 이론.hwp( 93 )
레포트/사범교육
[사회]삐아제인지론
Piaget
① 발달단계에 대한 요약
② 인지발달 단계의 특징
③ 인지발달에 필요한 변인
④ 定義(정의)와 인지
⑤ 교육에의 시사점
Vygotsky
Piaget와 Vygotsky의 관점비교
아동의 인지발달을 위한 제안
結論(결론)
⑤ 교육에의 시사점
이상에서 삐아제의 이런을 그 기본관념과 인지발달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삐아제는 아동의 능동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지적발달을 고찰하는데 그 특징이 있다 아동의 지능이 자연성숙적이거나 혹은 environment(환경) 적 작용만에 의해서 자동적 또는 수동적으로 발달되는 것이 아니라, 어려서부터 능동적이며 조직적인 주체적 활동에 의하여 발달되고 있다는 사실이 그 theory(이론)속에 정립되어 있다 삐아제는 아동이 능동적으로 구조를 발견할 수 있는 상황을 제시해주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첫째, 활동적인 교육방법에 대한 강한 심리학적 배경을 제공해준다. 그러나 그의 특징적인 연구방법, 인지발달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 유아발달의 중요성 강조 등은 큰 공헌이 아닐 수 없다. 이제 그의 발달theory(이론)이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몇 가지 측면에서 탐색해 보기로 한다. 사실 그의 theory(이론)이 몇가지 관점에서 비판을 받는 점도 사실이다. 이렇게 볼 때 그의 theory(이론)이 주는 시사점은 활동을 통한 교육, 즉 어린이로 하여금 자발적, 자주적으로 학습하도록 허용되어야 한다는 것으로 볼 수있다
둘째, 교…(To be continued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사회]삐아제인지론 , 인지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