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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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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5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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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경쟁에서도 우위를 차지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념을 강화하였다. 이는 아래의 모델로 설명(說明)할 수 있다아
★The Hierarchy of Effect Model

Ⅴ. 소비자 개성(Personality) 및 라이프 스타일
PS2의 소비자는 마니아층과 일반인으로 나눌 수 있다아 마니아 층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로 요약할 수 있다아…(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
2)일반인 - 게임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와 그렇지 않은 소비자가 PS2를 구매하도록 태도change(변화)를 시켰다.
ⅳ. 태도(Attitude)
1)마니아층 - 기존의 PS에서 사용하던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사용하게 함으로써 PS사용자를 다른 경쟁제품을 구매하게 하도록 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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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학습
1)마니아층 - PS2는 PS의 기존 지식에 첨가(accretion)와 조율(restructuring)을 통한 인지적 학습을 주도하고 있다아
2)일반인 - PS2의 광고를 보면 고전적 조건화에 의한 상표태도 형성이 아닌 작동적조건화 중 긍정적 강화인 패키지 활용과 [게임] + [DVD]를 강조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아 또 가족, 친구들이 PS2를 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 등을 보여줌으로써 대리적 학습을 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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