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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15: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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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경영 체계, 하나의 주제, 하나의 가치, 하나의 윤리를 세계에 실천하는 것이다.` 나이키의 설립자이자 현 회장 필 나이트는 올해 초 적극적인 글로벌화 전략(戰略) 으로 5년 내에 매출액을 현재의 두 배인 120억 달러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 이러한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 노력으로 나이키의 96년도의 해외 시장 매출은 전년에 비해 무려 36%나 증가함으로써 미국내 시장의 매출 증가율을 이미 앞지르고 있따
나이키의 세계화 전략(戰略)
Outsourcing 전략(戰略)
나이키는 전세계 110개국에서 96년 한 해에만 65억 달러의 매출을 거둔 세계 최대의 스포츠화 회사지만 정작 본사가 있는 미국…(dro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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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를 위해 나이키는 회장을 팀장으로 하는 5인의 세계화 전략(戰略) 팀을 가동했다.나이키의 세계화와 톱스타와의 만남,나이키marketing ,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분석,나이키기업분석,스타marketing ,스타marketing 전략(strategy),스포츠스타,스포츠스타marketing
나이키의 세계화와 톱스타와의 만남
Agenda
나이키의 탄생과정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한 나이키
나이키의 스타 마케팅과 이미지
나이키와 톱스타의 만남
나이키가 나아갈 방향
JUST DO IT.
나이키의 탄생과정
빌 바우먼, 필 나이트에 의해 나이키는 1964년 수립
1972년 운동화에 나이키의 상표를 붙이기 스타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함을 기업이념으로 삼음
필 나이트의 강의를 듣던 그래픽디자인학과 학생에게 심벌을 만들어달라고 주문하게 되고 여기서 심벌이 탄생!
세일즈를 담당했던 직Cause 제프 존슨이라는 사람이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NIKE)를 떠올리게 됨 미국식 발음으로 바꾸어 ‘나이키’로 그 브랜드를 결정. 나이키가 탄생하게 됨
나이키의 세계화 전략(戰略)
`우리의 사명은 글로벌 컴퍼니로의 성장이다.
나이키의 세계화 전략(戰略)
왜 세계화를 시도 할까!
세계 최대의 시장이지만 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이 한계에 이르렀기 때문일것이다 최근 아시아 지역의 급속한 경제 발전으로 이 지역 중산층이 나이키의 새로운 주요 고객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도 한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