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계획을 수립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8:02
본문
Download : 사전계획을 수립하는 법.hwp
사전계획을수립하는법 , 사전계획을 수립하는 법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사전계획을수립하는법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사전계획을 수립하는 법
Ⅰ. 서론
Ⅱ. 상황 environment
A. 외부 상황
B. 중립(Neutral)environment
C. 경쟁 environment
D. 자사 상황
Ⅲ. 目標(목표)시장
Ⅳ. 문제와 기회
Ⅴ. 마케팅 목적(Objective)과 目標(목표)치(Goal)
Ⅵ. 마케팅 전략(strategy)
Ⅶ. 마케팅 전술
Ⅷ. 집행과 통제
Ⅸ. 요약
C. 경쟁 environment
1. 주요 경쟁사를 기술하라. 경쟁사의 제품, 계획, 경험, 노하우. 재정, 인적자원, 자본 출처, 공급자, 전략(strategy) 등. 경쟁사는 고객들과 서로 재미(이익)를 누리고 있는가? 그렇다면 그 이유는? 경쟁사는 어떤 마케팅 경로를 이용하는가? 그 경로들의 강점과 약점들은 무엇인가?
D. 자사 상황
1. 자사의 제품, 경험, 노하우, 재정, 인력, 재무 자원, 공급자 등을 기술하라. 자사는 고객과 이익을 향유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그 이유는? 자사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
Ⅲ. 目標(목표)시장
자사의 目標(목표) 시장을 인구통계, 사이코 그래픽스, 지리, 라이프 스타일 또는 그 밖의 가능한 세분화 기준으로 상세히 기술하라. 왜 이들이 目標(목표) 시장이어야 하는가? 그 시장 규모는 얼마나 되는가?
Ⅳ. 문제와 기회
각 기회를 기술하고 왜 그것이 기회가 되는지를 설명(說明)하라. 각 문제를 기술하고 자사의 예상 대처 plan을 설명(說明)하라. 차별적 경쟁우위를 명확히 기술하라.
Ⅴ. 마케팅 목적(Objective)과 目標(목표)치(Goal)
매출액, 시장 점유율, 투자 이익(R.O.I) 등의 용어로 자사의 목적과 目標(목표)치를 명확하게 기술하라. 혹시 다른 목적과 目標(목표)치가 있다면 이를 기술하고 이들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소요 기간도 기술하라.
Ⅵ. 마케팅 전략(strategy)
전체 전략(strategy)에 대한 세부 대안들을 고려하라. 예컨대, 신 시장 침투의 경우, `최초로` 또는 `최초는 아니지만 일찍` 또는 `늦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따 또 수직 또는 수평적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다른 틈새(Niche) 전략(strategy)을 개발할 수도 있따 만약, 마케팅 전략(strategy)을 총괄적 전략(strategy)이나 전략(strategy)적 마케팅 관리 수준에서 살필 것이라면 `시장 매
력도 analysis(분석) `이나 `사업 능력 매트릭스 analysis(분석) ` 또는 `제품 수명 주기 analysis(분석) `도 제시하라.
Ⅶ. 마케팅 전술
제품, 가격, 촉진, 유통 등 내부자원배분을 통한 전술을 기술하라. 그 밖에 다른 전술 또는 environment 변인을 조작해서 전략(strategy)을 집행…(To be continued )
Download : 사전계획을 수립하는 법.hwp( 54 )
다.